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행]도쿄 교통카드 VS 메트로패스_도쿄 2박3일 여행에 뭐가 좋을까?

by 빅복쓰 2024. 1. 16.

도쿄 메트로 패스

1. 도쿄 메트로 패스 장단점 및 구매 사용방법

도쿄 여행을 계획하면서 여행 일정을 짤 때 먼저 찾아보는 것이 지하철 이동 동선일 것입니다. 도쿄는 지하철이 정말 거미줄처럼 촘촘히 짜여 있어 지하철도 이동할 수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럼 지하철을 잘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도쿄 메트로 패스는 24시간, 48시간, 72시간의 옵션을 선택하여 도쿄의 도에이 + 메트로 노선을 시간 내에 무제한사용 할 수 있는 편리한 패스입니다.

도쿄 메트로 패스 사용가능 노선

도쿄 메트로 패스는 

도쿄 메트로 노선 + 도에이 노선 총 250여 개의 역을 일정기간 무제한 사용할 수 있어 여행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긴자 선 , 신주쿠선등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JR선은 이용 범위에 들지 않습니다.

 

각자 일정에 맞게 메트로 패스를 한국에서 미리 예매하고 갈 수 있습니다.

www.klook.com  사이트에서 미리 구매했고요. 도쿄 다른 관광지 입장권과 패키지로 구매도 가능한 상품들이 있으니 필요하시면 그렇게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 내가 하루에 두 번 이상 도쿄 지하철을 탈것 같다 싶으면 메트로 패스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메트로 패스를 클룩에서 미리 구매하셨다면 예약 카톡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전 사용날짜가 결제한 날로 되어 있어 그날부터 사용해야 하는 건가 싶었는데 아니었어요. 카카오톡 안내에 온 사용날짜에 상관없이 도쿄 도착 후 메트로표를 발급받은 시간으로부터 사용시간이 카운터 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예약한 메트로패스는 손쉽게 도쿄의 어느 역이 든 무인발권기에서 발권 가능합니다. 무인발권기에 한국어 지원도 되니 정말 쉽게 예약한 메트로 패스를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전 2박 3일 여행 내내 72시간 패스로 너무 잘 사용했는데요. 굳이 단점을 뽑으라면 패스를 잘 챙겨야 한다는 점인듯해요. 잃어버리면 재발급이 어렵습니다.

 

 

2. 도쿄 교통카드 사용법 및 장단점

일본에도 우리나라처럼 교통카드를 활발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이 편리하긴 하지만 가격적인 면에서는 할인이 없기 때문에 단기 여행객에게는 큰 이점은 없었는데요. 제가 이번에 사용한 pasmo 교통카드는 애플페이와 연동해서 충전도 가능하고 휴대폰으로도 개찰이 가능해서 편하더라고요.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일본 교통카드

 

일본에도 많은 종류의 교통카드가 있는데 가장 유명한 교통카드는 스이카랑 파스모입니다.

파스모 카드는 아이폰에서 모바일로 발급 등록 사용이 가능해서 미리 준비해 가시면 편하게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갤럭시폰은 파스모 카드가 등록이 안된다고 해요. 이럴 경우 일본 현지에서 현물 카드를 발급받아서 충전해 사용 가능합니다.)

복잡한 일본 지하철 환승

파스모 현물 카드는 충전해서 사용해야 하기에 전 아이폰에 미리 다운로드하여 갔어요. 미리 구매해놓은 메트로패스가 잘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일단 충전은 소액만 넣어봤어요. 발급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파스모 카드는 교통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편의점이나 다른 가맹점에서 결제 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유용했어요.

단지 교통카드만 됐다면 추천하지 않았을 듯한데, 간편하게 엔화로 수수료 없이 결제 가능하니 쇼핑할 때 사용하여도 좋을 거 같아요.

아이폰 파스모카드

파스모 카드를 한번 충전하면 환불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러니 큰 금액을 미리 충전하지 말고 조금씩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소액이 남으면 편의점에서 간단한 것 구매하고 결제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전 마지막날 편의점에서 사용하고 스카이 라이너 티켓 구매할 때 결제카드로 사용했어요.

 

 

전 도쿄에서 지하철만 탄다 가정하에 두 개 중 고르라고 하면 메트로패스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발급 방법이나 물건 잘 못 챙기시는 분이라면 파스모카드 아이폰에 깔아 가시면 좋을 거 같고요. 잘 따져보고 본인 여행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세요.